협회장 인사말

URL 주소
/sns/video/promotion.do
협회장 이미지

스마트그리드(Smart Grid, 지능형 전력망)는 기존의 전력망에 정보·통신(ICT) 기술을 접목하여, 공급자와 소비자 간 정보를 상호공유함으로써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 시키는 차세대 전력망입니다.

제4차 산업혁명 시대의 에너지 분야 대표 융복합 산업인 스마트그리드 생태계는 중전기기, 정보통신, 전자, 전력, 자동차 및 에너지 저장장치 등 다양한 산업군의 기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국스마트그리드협회는 이같은 스마트그리드 산업의 민간 분야를 대표하고 산업촉진에 이바지하기 위해 2009년 5월 설립되었으며, 스마트그리드 기술·정책·시장 동향을 추적하여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스마트그리드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스마트그리드 기술표준을 개발하여 공급자(산업계)와 소비자(국민)의 편익 증진을 위한 정책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다양한 인력양성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여 산업이 본 궤도에 오르는데 필수적인 업계 종사자의 역량강화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외 스마트그리드 관련 각종 정보 및 통계자료를 제공함으로써 회원사의 사업 계획 수립에 도움이 되고자 힘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설립 이래 미국, 일본, 인도, 영국, 호주 등 주요국 스마트그리드 민간협회와의 MOU 체결, 국제인증 협력을 위한 OpenADR Korea 설립, OCPP 인증을 위한 시험소로의 지정 등 국제협력 기반 조성을 위해 다각적인 활동을 추진하며 우리나라 스마트그리드 산업 글로벌 위상 제고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한국스마트그리드협회는 급변하는 국내외 에너지 시장 환경 속에서 회원사 여러분들이 최상의 비즈니스 성과를 거두어 스마트그리드 산업계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스마트그리드협회장 협회장 서명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