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정보마당

  1. 정보마당
  2. 공지사항

공지사항

2019-06-21

ESS용 PCS 단체표준인증 추진 중단 공지

작성자
관리자
조회
48542





안녕하십니까. 한국스마트그리드협회 품질인증센터입니다.





 





우선 협회의 단체표준인증에 도움을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ESS용 PCS 단체표준인증 추진 중단이라는 아쉬운 소식을 전달해 드리게 되어 유감스럽습니다.





 





협회는 지금까지 ESS용 PCS 단체표준인증을 추진하기 위하여 제조사부터 수요자에 이르는 다양한 이해관계자분들의 의견수렴을 추진하고, 시험기관 및 인증위원회 등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국내 PCS의 안전과 성능을 보장하기 위한 단체표준인증을 마련하고자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왔습니다.





 





그런데 작년부터 발생된 ESS 화재는 범국민적인 이슈가 되었고 이와 관련하여 정부는 ESS 화재 원인을 규명하기 위한 사고조사위원회를 구성하였고, 최근 사고원인 조사결과와 안전강화 대책*을 발표하는 등 ESS 보급 확산에 안정된 환경을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산업통산자원부 산하 국가기술표준원에서는 ESS의 안전성 강화를 위하여 법정강제인증인 KC인증을 도입하여 금년말 1MW에서 '21년 2MW급까지 ESS용 PCS의 KC인증을 추진할 계획**에 있으며, 협회는 시장부담 완화와 정부 정책 지원을 위해 그동안 추진해오던 단체표준인증을 잠정적으로 중단하고자 합니다.





 





기 제정된 SPS-SGSF-025-4:1972 단체표준의 유지관리와 제·개정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단체표준의 적극적인 활용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동안 협회 단체표준인증에 관심을 가져주신 분들께 대단히 죄송하다는 사과의 말씀을 다시 한 번 전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산업통상자원부 보도자료 ESS 사고원인 조사결과 및 안전강화 대책발표(‘19.06.11)





** 산업통상자원부 공고 제2019-324호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시행규칙」개정 입법예고(‘19.05.30.)





 





문의사항 : 조명진 선임(02-6257-3644)



미리보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여주세요.

로딩중